이번 교육은 브랜드 사업의 개념과 추진방법, 성공전략 등 브랜드 사업의 전반적인 이해 교육과 체계적인 이론 교육을 통한 브랜드 지식을 재구성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위한 경영마인드를 고취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브랜드 기본 개념 및 실무교육을 실시하는 실무자 과정 1백20명, 의사결정자로서 브랜드 리더쉽, 마케팅전략등을 다루는 관리자 과정 90명, CEO의 역할 및 브랜드 리더쉽을 교육하는 교육 대상별 3개 과정으로 나눠 실시 CEO과정 60명 등 교육대상별 3개 과정을 나눠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지금까지 교육방법을 탈피하여 사례중심 및 상호 토의 등 현장감 있는 교육진행으로 중앙회와 조합간의 쌍방향 교육으로 윈윈 교육이 되었다는 자체 평가다. 안성교육원은 향후 축산물 브랜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체계화함으로써 국내 축산물 브랜드 교육의중심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안성=김길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