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사료(대표이사 염휴길)는 고급육 프로그램과 조직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가동, 한국의 축산물 브랜드 성공과 더불어 충남 광역브랜드도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의 가능성을 뒷받침이라도 하듯 우성사료의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는 청양지역 한육우 사양가 7농장 41두에 대한 등급판정 결과 우성사료가 개발한 한우마루를 먹인 한우(거세)의 경우 육질 1등급 이상 83%, 1++등급 22%가 출현했으며, 육우마루를 먹인 육우(거세)는 육질 2등급 이상 75%, 1등급 50%가 나왔으며, TRY 대형사료를 먹인 비거세한 한우는 육질 2등급이상 79%, A등급 86%라는 경이로운 성적이 나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김철환씨(청양군 읍내리)의 경우 한우 5두를 출하했는데 1+등급이상이 100%를 출현하는 기염을 토한 사실을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부러움의 대상이 됐다. 이는 우성사료의 6대 비육우 프로그램을 적용한 결과로 역시 비육우 판매량 15년간 업계 수위를 기록한 반증이기도 한데다 이를 위해 우성사료는 비육우 시장의 변화에 맞게 매년 업그레이들 해오고 있다. 우성사료가 밝힌 비육우사료 설계 사상에 따르면 궁극적인 목적은 비육우의 산육생리에 적합한 영양, 사양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쇠고기를 생산하고, 나아가 출하단계 이후의 유통업자와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유통단계에서의 드립 로스와 보기 좋은 육색이 오래 보존되도록 제품을 설계했다. 특히 21세기 선진국의 반추영양이론의 도입은 물론 동양의학 사상 군신좌사의 원리를 접목, 아열대 기후의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적 비육사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설계했다. 이를 위한 행동철학 SerDuct(서비스&제품, 제품이 탄생하기 전에 서비스툴을 먼저 만든다는 뜻)와 DSUG(D:유전자 검사, S:6대 프로그램, U:출하전 육질판정, G:출하후 등급판정 결과분석)를 팩키지화해 실천하고 있다. 그러면 우성의 비육우 6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그것은 첫째, 한우나라 번식우 프로그램이고 둘째, 한우숫소 대형비육프로그램, 셋째, 한우거세 고급육 프로그램, 넷째, 육우거세 고급육 프로그램, 다섯째, 육우숫소 완전배합사료(무볏짚), 여섯째, 특수목적용 프로그램을 말한다. 손근남 이사(축우PM)는 “우성의 비육우사료에는 동양의학 사상인 군신좌사 원리를 접목했음”을 강조하면서 “군(君)의 근본은 에너지와 단백질이며, 신(臣)은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 유기태 미네랄과 미량 광물질의 특수처방이며, 좌(佐)는 특수 유기물질을 넣어 질병과 싸워 이길 수 있는 기를 북돋우도록 했으며, 사(使)는 반추위 환경을 안정시킴으로써 잘 먹고 소화를 잘 할 수 있도록 했음”을 소개한다. 한편 임철규 청양축협 조합장은 우성사료의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인 한우마루 우수농장의 날 행사에 참석, 충남도 광역브랜드로 추진중인 ‘토바우’ 사업 성공을 위한 조합원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고, 브랜드의 생명은 질 높은 즉, 높고 균일한 등급의 맛있는 고기를 생산하는 것에 있음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