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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TV광고 ‘컨셉’하나로”

이병모 관리위 감사, 자조금-민간업체 따로 지양해야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국내산 돼지고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양돈자조금사업과 육가공업체가 TV광고를 연계, 실시하는 방안이 제기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모 감사(대한양돈협회 수석부회장)는 얼마전 열린 양돈자조금 대의원회에서 이같은 견해를 밝혔다.
이병모 감사는 국내산 돼지고기 시장의 ‘파이’를 늘리는 것이 육가공업계를 비롯한 모든 양돈 관련업계의 선결과제일 수 밖에 없다는데 주목했다.
안심과 등심 등 저지방부위 소비확대 역시 마찬가지라는 것.
따라서 각 육가공업체의 TV광고시 양돈자조금사업의 TV광고와 동일한 테마로 방영될 경우 그 효과를 극대화할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이감사는 “양돈자조금과 똑같은 광고를 하자는 것이 아니다. TV광고 시간 가운데 국내산 돈육임을 알리는 부분에 대해서만 일치시키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나아가 한우 등 품목별 자조금단체와도 연계, TV광고시 국내산 축산물 전체에 대해 홍보하는 방안도 검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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