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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브랜드가 축산 경쟁력 제고 중심돼야”

‘축산물브랜드 발전전략 토론회’ 성황리 개최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 FTA시대를 맞아 축산업 경쟁력 제고방안 모색이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8일에는 ‘축산물 브랜드 발전전략’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토론자들은 브랜드경영체가 축산업 경쟁력 제고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축산물브랜드경영체협의회와 축산신문은 ‘FTA시대를 맞은 축산물 브랜드 발전전략’을 주제로 지난 18일 170여명의 브랜드 경영체 관계자, 행정기관, 소비자단체, 유통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서울지역본부에서 토론회를 개최했다. /관련기사 8~9면
이날 토론회에서 한성일 건국대 교수는 ‘FTA에 대응한 축산물 브랜드 발전전략’을, 김성우 박사(지엠디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축산물 브랜드의 새로운 판매경향 및 대응방안’을 주제발표했다.
또 최윤재 서울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윤기호 농림부 축산물위생과장과 김연화 한국소비생활연구원장, 고명재 횡성축협 조합장, 김용철 농협브랜드사업단장, 김도영 강원창영농조합법인 대표, 박영범 지역농업네트워크 대표, 윤병수 롯데마트 과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브랜드 발전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청중토론과 종합토론을 거쳐 브랜드 경영체가 축산업 경쟁력 제고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수입축산물과 경쟁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우리나라 최고급 한우를 해외로 수출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돼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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