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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낙농자조금 하반기 소비홍보사업 ‘고삐’

어린이 우유과학교실·목장 체험프로그램 등 전개…다큐도 제작 방영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 낙농자조금관리위는 지난 26일 제2차 회의를 갖고 원유값 인상에 따른 소비위축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하반기 소비홍보사업을 강화키로 했다.
우유 가치 제고로 가격 인상 따른 소비위축 최소화

우유값 인상에 따른 소비위축이 우려되는 가운데 낙농자조금이 하반기 소비홍보사업을 강화키로 했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26일 축산회관 소회의실에서 2008년도 제2차 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의견을 모았다.
낙농자조금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우유과학교실’, ‘도심 속 목장나들이’ 등 이벤트 사업과 우유 및 낙농관련 TV캠페인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어린이 우유과학교실’은 서울시내 초등학생 7천여 명을 대상으로 젖소와 우유에 대한 과학적 탐구를 통해 우유의 가치를 깨닫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예비비 1억5천만 원을 투입해 9월과 10월 중에 매주 2회씩 13회에 걸쳐 서울시내 초등학교를 선정해 젖소의 성장 및 우유 생산과정 등 교육코스와 함께 송아지 우유먹이기, 착유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찾아가는 체험목장을 마련키로 했다.
또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Korean Food Festival 기간 중에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를 개최해 낙농자조금의 대표행사로 육성키로 했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양재 시민의 숲에서 실제 젖소와 송아지에게 건초먹이기, 우유 먹이기 젖짜기 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코너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 낙농드라마를 제작키로 했으나 해당 방송사의 사정에 따라 드라마 제작이 불투명해 짐에 따라 우유 및 낙농관련 다큐멘터리를 제작, 방영키로 했다.
낙농자조금은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낙농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낙농과 우유의 가치를 제대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KBS의 ‘생로병사’와 ‘KBS스페셜’, ‘KBS수요기획’ 중 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국민우유홍보캠페인도 벌일 계획이다.
대국민캠페인은 드라마 제작이 무산됨에 따라 8억5천만원을 편성해 우유가격인상에 따른 소비위축의 가능성이 높아 KBS, MBC, SBS 등 주요 방송사들과 공동으로 전개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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