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키로
세계의 한식당에 한국산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aT(사장 김재수)는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중국 70개 도시에 300여개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한라산 그룹(회장 장문덕)과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하고, 외식관련 교육프로그램 및 우수한 한국산 식재료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약정 체결로 aT는 한라산 그룹과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중국 내 한식당 진출을 활성화하고 외식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우리 한식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주력하게 된다. 또한 한라산 식당 체인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식재료 공급을 확대함으로써 중국 내 외식업체에서 한국산 식재료 사용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라산 그룹은 중국에서 한식당과 한국식 사우나,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불고기, 돌솥비빔밥, 즉석 떡볶이 등 8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조선족인 장문덕 회장이 2001년 설립한 이후 매년 50여 개의 매장이 늘어나는 급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중국 전역에 약 3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지난해에는 연간 매출액 3천억원을 달성하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중국 한식업계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한국 식자재가 중국의 초대형 한식당에 대량공급할 수 있는 시초가 될 것이며, 향후 권금성 등 중국인(한족)이 경영하는 한식당 등에도 공급 루트를 마련하여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한식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고 농식품 수출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라산 그룹과 對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도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