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지난달 29일 상봉동 소재 본 조합 대강당에서 대의원 11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제24대 감사에 박민길 현 감사(54세·화성·서해목장·왼쪽)와 문진섭 전 감사(65세·파주·모산목장·오른쪽)를 선출했다.
특히 이날 감사 선거는 대의원 117명 전원이 참석하여 유효투표 117표 가운데 기권·무효투표가 단 1표도 나오지 않아 역대 최고 투표율과 무효표 없는 선거를 치렀다. 그 결과 박민길 후보 36표, 문진섭 후보 34표, 이상만 후보 28표, 민병목 후보 19표 등으로 나타났다.
박민길 당선자는 “서울우유를 성장의 길로 이끌기 위한 조합감사의 3대 지표는 첫째 감사에 대한 전문성과 둘째 대의원들에 대한 신뢰, 셋째 낙농발전과 조합원 권익보호에 대한 소신”이라고 전제하고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에 헌신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진섭 당선자는 “앞으로 임기 중에 조합의 매출액과 자산규모에 알맞게 감사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지도감사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 24대 감사 임기는 내달 8일부터 2019년 4월 7일까지 3년간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추진한 사업실적과 수입지출결산안이 상정되어 검토했으나 의견이 분분하여 정회되어 2일 속개됐다.
<관련기사 다음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