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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 1+·1·2등급 선호도 증가할 듯

한우자조금, ‘지난해 소비유통 모니터링’ 결과 보고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향후 한우 1+, 1, 2등급의 선호도가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최근 GS&J인스티튜트에 의뢰한 ‘2015년 한우고기 소비유통 모니터링’ 보고서에서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의 한우고기 판매전망지수는 업태별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주된 요인은 한우가격 상승 때문인 것으로 추정됐다.
수입쇠고기의 경우 식육판매점 판매 전망지수에서 2013년~2014년까지 감소하다 2015년에 소폭 상승했으며 일반음식점의 경우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판매전망지수가 낮아졌다.
특히 유통업체 대부분이 1+, 1, 2등급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중도매인과 식육포장처리업은 1+, 1, 2등급, 식육판매업과 일반음식점은 1+, 1등급의 선호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우자조금 측은 “이번 조사로 소비자 및 유통업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한우시장의 변화에 따른 한우농가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정부의 정책 결정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매분기 발표하고 있는 축산 관측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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