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한우

한우자조금 광고 마케팅 효과 빛났다

2016 국제비즈니스 대상서 2개 부문 수상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지난달 22일 제13회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광고대행사 ㈜애드리치가 제작해 출품한 ‘K푸드 선두로서 한류를 이끄는 한우’와 ‘또 하나의 명절, 한우 데이’ 캠페인이 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부문과 올해의 커뮤니케이션·홍보 캠페인 부문에 각각 금상과 동상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한우 소비촉진 활동과 더불어 ‘K푸드 선두로서 한류를 이끄는 한우’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한우의 우수성 및 소비자 충성도를 진작시키는 한편, ‘또 하나의 명절, 한우의 날’이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기념일인 동시에 또 하나의 명절인 것을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한우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우자조금에 따르면 올해는 한류 열풍 중에서도 한우의 맛이 중국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홍콩·마카오에 한우를 수출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이는 K푸드 선두로서 한류를 이끄는 한우의 입지를 다지게 된 셈이다. 
한우자조금은 이 외에도 명절에 직거래장터 개최, 대형마트와 연계한 할인판매 축제, 소비자와 함께하는 한우 캠핑 등 한우 소비 촉진 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축산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및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조사연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2013년에도 ‘한우 소비촉진을 위한 직거래장터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기업 커뮤니케이션/PR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4년에는 ‘올해의 최고경영인-비영리기구·정부’와 ‘올해의 마케팅캠페인’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