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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한돈자조금 2017년 사업방향은(上)

‘5천만 국민 함께하는 농업 1위’ 위상 굳힌다

  • 등록 2017.02.08 10:51:25

 

정상은  사무국장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최근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요구되고 있는 것이 바로 ‘변화’와 ‘혁신’이다. 한돈자조금은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한돈산업이 우리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새로운 미래의 성장 가치를 지닌 선진축산의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역할을 부여받았다.
더욱이 지난해 직접 생산액이 6조7천억원에 달하며 돼지고기가 처음으로 쌀을 제치고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 부상했다. 때문에 대한민국 식량안보와 5천만 국민의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산업으로서 자부심과 함께 대한민국 농업의 선봉장 역할을 수행해야하는 막중한 사명감을 느끼며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게 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이러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올해 사업비전으로 ‘지속 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 받는 한돈산업’을 제시했다. 한돈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를 확대하고, 이를 기반으로 농가의 수익과 권익을 동시에 제고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한돈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사업의 역점을 두겠다는 것이다. 
특히  ‘한돈의 긍정적 이미지제고 및 소비촉진’, ‘한돈 소비 패러다임의 다변화’, ‘한돈 생산기반 및 R&D 강화’ 등 올해 ‘3대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한편 이를 위한 ‘9대 추진 전략’도 마련했다. 
한돈자조금은 우선 ‘한돈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와 함께 한돈 가격 안정화를 도모하고, 가격 안정을 위한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한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보다 친숙한 브랜드 관리를 위한 유명 전속 광고모델 선정 및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에서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확보, 광고 ·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한다. 더불어 한돈 농가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와 함께 한돈농가들 역시 단순히 돼지를 키우고 있는 것이 아닌,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와 국민 건강에 일조하고 있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메시지를 전달할 TV CF를 축산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제작, 방송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올해 한돈자조금 예산의 40% 이상이 대중매체는 물론 다양한 형태의 채널에 대한 광고 집행과 마케팅 프로모션에 투입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한돈 농장 가꾸기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된다. 이를통해 가축분뇨처리 및 양돈장 환경을 가시적으로 개선하고, ‘아름다운 농장 및 돼지사진 콘테스트’ 등도 병행함으로써 한돈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한돈의 긍정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제고에 나갈 계획이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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