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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먹는 날’, 비수기 구원투수 역할 `톡톡’

추석명절 후 침체시장 한우소비 견인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11월 1일 대한민국 한우먹는 날 행사가 추석명절 후 소비 침체기에 한우소비를 견인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특히, 한우먹는날을 기념해 열리는 한우숯불구이 축제는 행사가 거듭될수록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몰려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어 냈다는 평가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서울 성동구 살곶이 공원에서 개최한 한우반값숯불구이축제 행사에 수많은 서울시민이 행사장을 찾아 연일 2천500석의 자리를 꽉 채우는 장관을 연출했다고 강조했다.
4일간의 행사를 통해 총 매출 16억5천700만원을 달성했으며, 한우고기 매출만 15억원으로 등심부위로만 단순계산하면 27톤의 한우고기를 소비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한우먹는 날 행사를 통해 10월 들어 하락세를 보이던 한우경락가격이 다시 반등해 소값 안정에도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 준비를 위해 협회는 유통업체가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한우고기를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면서 다양한 루트를 통한 사전홍보로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어 순위 상위를 기록하는 등 한우를 이슈화 하는데 제 역할을 다했다.
협회는 지난해 행사의 성공적인 결과에 따라 올해 전국 도광역단위에서도 대규모 행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