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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의자> 도시조합축산물유통협의회 홍순철 회장

“판매기능 강화…협동조합 정체성 확보”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도시조합 간 네트워크 구축…판매사업 역량 강화
생산-소비자 권익 보호…최상의 축산물 공급 매진


“소비자 도시조합이 팔아주는 기능을 강화해 축산물 판매사업 활성화 및 협동조합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조합 상호간 협력과 유대를 강화해 나가 생산자는 물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최근 도시조합축산물유통협의회장에 선출된 홍순철 회장(인천축협장)은 “소비지 조합과 생산지 조합을 연계해 축산물 판매를 확대, 농가 소득 증대 도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회장은 “도시조합축산물유통협의회는 인구 50만 명 이상의 도시에 소재한 축협 32개 조합이 모여 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통해 생산자는 물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모인 협의회인 만큼 농협중앙회와 연계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축산물 공급 활성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동조합(축협)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 판매가 가장 중요하다. 생산도 중요하지만 소비가 더욱 중요한 만큼 50만 도시조합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축산물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홍 회장은 “축산물 유통의 중요성을 살리고 활성화를 통해 제 역할을 다할 때 비로소 소비자는 물론 생산자들도 축협을 믿고 따라올 것”이라고 말했다.
홍 회장은 “도시조합축산물유통협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중앙회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도시조합 판매사업 역할 강화를 위해 협의회 운영 취지에 부합될 수 있도록 축산물 판매 동기 부여를 위한 분위기 조성을 통한 우수조합을 선정, 시상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조합 회원 사업장을 대상으로 축산물 판매실적, 직거래 장터운영, 할인판매 실시 등 축산물 판매사업 전반을 평가해 시상을 하며 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꾀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홍 회장은 “자주만나 대화를 나누다보면 어떤 어려움도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모임을 더욱 활성화해 32명의 조합장들이 머리를 맞댈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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