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치킨너겟(에어프라이어 10분 조리)은 무항생제 국내산 닭고기로 건강간식과 반찬으로 좋은 제품이며, 통살커리치킨(에어프라이어 10분 조리)은 국내산 닭고기로 커리의 향이 살아 있어 담백·달콤한 순살치킨을 맛볼 수 있다. 에어프렌즈, 3년 내 500억 매출 대형 브랜드로
지난 5월에는 마니커에프앤지가 독자 개발한 특허기술을 적용한 에어프라이어 전용브랜드 ‘에어프렌즈’를 론칭했다. 이번에 마니커가 출시한 ‘에어프렌즈’ 시리즈 첫 제품인 ‘바사삭치킨’은 닭 한 마리를 12조각으로 손질, 옛날통닭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가장 맛있는 상태가 되도록 만들어 치킨전문점의 배달치킨과 경쟁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기름없이 튀기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용 치킨제품은 건강과 편의성, 환경 등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튀김요리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해 외면당해 왔다는 것이 마니커측의 설명. 기름에 튀기는 대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라는 것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가장 맛있는 상태가 되도록, 말 그대로 ‘전용제품’으로 만들어 배달치킨 업계와 경쟁한다는 계획이다.
마니커에프앤지 마케팅 담당자는 “‘에어프렌즈’ 시리즈는 기존의 튀김용 제품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제품으로, 첫 제품인 ‘바사삭치킨’ 외에도 이미 다양한 후속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며 “에어프렌즈를 향후 3년 이내에 500억원 매출 달성 가능한 대형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사삭치킨’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마니커에프앤지는 대형 할인점 입점 후 매장마다 에어프라이어를 설치하여 현장에서 조리,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들에게 현장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1인가구도 간편조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사조대림도 지난 5월 ‘사조안심 닭고기 3종’을 선보였다. 3종은 ‘사조안심 곡물텐더, 반마리 후라이드치킨, 반마리 로스트치킨’으로 구성됐다.
‘사조안심 곡물텐더’는 100% 국내산 닭고기 안심살로 만들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며, 여기에 맵쌀, 현미, 보리 등의 곡물과 아몬드, 완두콩 등 견과류를 넣어 만든 튀김옷이 어우러져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맛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입에 먹기 적당한 크기로 되어있어 아이들의 영양 간식 또는 어른들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사조안심 반마리 후라이드치킨’과 ‘반마리 로스트 치킨’은 두 제품 모두 100% 국내산 신선 냉장 닭고기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치킨 반 마리를 두 조각 내어 1인분 양으로 알맞게 나눠,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고 혼자 사는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사조안심 반마리 후라이드치킨’은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고 저렴하게 후라이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기름에 튀긴 후 오븐에 두 번 구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더욱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조안심 반마리 로스트 치킨’은 닭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두 번 구워 더욱 담백하며, 여기에 버팔로 소스를 입혀 매콤한 치킨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사조대림 상품기획팀 담당자는 “에어프라이어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사조대림에서도 ‘사조안심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에어프라이어 뿐만 아니라 일반 조리도 가능하니 집에서 간편하게 특별한 맛의 다양한 닭고기 요리를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통날개, 보성 녹차 잎 오일 코팅으로 촉촉하게
하림도 비슷한 시기에 ‘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과 ‘에어프라이어 그릴드 통날개’ 2종을 선보였다. 하림은 최근 경기불황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닭고기 튀김 요리를 먹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주방 가전인 에어프라이어 제품 구매가 급증,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한 ‘에어프라이어 순살치킨’의 경우 로스팅 공법으로 만든 전분과 펌핑한 라이스볼을 사용하여 크런치한 식감을 강화하고 바삭함이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했다.
‘에어프라이어 그릴드 통날개’는 보성 녹차 잎으로 만든 건강한 녹차유 숙성으로생성된 오일 코팅막이 수분 증발을 방지해 촉촉함을 더했으며, 윗날개(봉)와 아랫날개(윙)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차별화 시켰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1~2년 사이에 1인 가구와 젊은 주부층에게 주방가전 제품인 에어프라이어 인기가 급증하면서 쉽고 빠르게 닭고기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소비자 니즈에 맞춰 보다 바삭한 닭고기 튀김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에어프라이어 특화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녀들 영양 간식 및 어른들 안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이번 제품은 대형 유통점을 비롯해 일반 소매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