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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자조금, 추석맞이 한우 직거래 장터 역대 최고 매출 기록

3일간 7억원 어치 판매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자조금이 추석 직전 실시한 청계광장 한우직거래 장터에서 한우고기 7억원 어치가 팔려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한우직거래장터<사진>를 열었다. 녹색한우와 안동비프, 하눌소 등 3개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고기를 시중가격 대비 49%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자조금은 3일간 판매한 매출을 집계한 결과 총 7억1천900만원 어치의 한우고기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3일간 이곳을 다녀간 인원만 약 1만명 가량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매출액 7억1천900만원은 지난 설 명절 때 실시한 직거래장터 매출액보다 1억원 이상이 많은 것으로 역대 가장 많은 매출액이다.
한우자조금은 회가 거듭될수록 직거래 장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소비자 설문 등을 통해 구축한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한 사전 홍보 등이 매출 증대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자조금 관계자는 “한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좋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대기시간이 길어져 불편함을 겪은 소비자들도 많았다. 앞으로 이런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한우가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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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한우자조금 대의원회  송무찬 의장
"소비자들 뜨거운 한우사랑 확인의 장"

“한우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
직거래 장터 현장에서 만난 한우자조금대의원회 송무찬 의장은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직거래 장터를 찾아주시는 걸 보니 한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며 “한우 농가를 대신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송 의장은 또 “우리 한우농가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입육의 공세에도 한우가 진정한 명품으로 인정받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우리 한우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을 당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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