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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우유소비홍보사업 내실 강화

우유자조금 대의원회서 내년도 사업계획 의결
급식시장 확대 주력…외산 대응 홍보 전략화
실효성 제고 위한 거출액 인상 필요성 호소도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보다 강화된 우유소비홍보를 이어나간다.
우유자조금은 지난 6일 대전 선샤인호텔 루비홀에서 제2차 대의원회<사진>를 개최하고 내년도 사업계획안을 의결했다.
우유자조금은 사업계획안을 발표하면서 기존에 실시해오던 자조금사업의 내용을 보강하고 군·학교 우유급식 확대를 위한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는 등 내실을 다져 우유소비홍보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남은 우유와 충성마트(PX)에서 판매하는 즉석 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 제작 및 홍보, 군·학교 우유급식 이미지 제고를 위한 언론 및 온라인 매체 활용 등의 방안을 기존의 사업계획에 포함해 진행키로 했다. 
또한 우유급식 알리미 사업을 신설하고 영양교사들을 대상으로 우유급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을 위한 정기교육과 학교우유급식 우수사례, 우유급식식단 등 유익한 정보를 담은 온라인 정보지를 배포, 학교 영양교사들에게 우유급식 필요성을 재인식시켜 학교 우유급식 확대를 도모키로 했다.
뿐만 아니라 외산 유제품의 국내 유제품 시장 잠식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부터는 국산우유의 소비홍보와 함께 국산우유로 만든 유제품 홍보활동도 포함시켰다. 
이 밖에도 구제역 등과 같은 각종 질병에 대한 농가들의 방역 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역 방역 체계 구축을 위해 젖소질병방역협의회를 운영키로 했다.
아울러 새로운 연구용역사업인 ‘중장년층의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우유 및 유제품 섭취의 효능분석’을 통해 심혈관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우유의 효능을 명확히 입증하고, 홍보활동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지난 대의원회에 이어 농가거출액 인상의 필요성이 대두되기도 했다.  
이승호 위원장은 “해가 갈수록 자조금사업은 다양해지고 수가 늘어가고 있지만 10년이 넘도록 우유자조금 농가거출액은 2원을 유지하고 있어, 한정된 예산에서 사업을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게다가 정부에서 자조금 지원을 더 받을 수 있음에도 농가 자부담금 부족으로 예산확보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대체음료시장의 확대, 안티밀크 운동 등 국내 낙농산업을 위협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자조금 예산확보를 위한 농가거출액 인상에 대해 많은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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