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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명절에도 ‘소포장’ 큰 인기

온·오프망 유통점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 대세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최근 들어 한우 소포장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금번 설 명절에도 소포장 상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한우기고를 200g씩 포장한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를 출시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일반적으로 한우 선물세트는 450g씩 포장해 총 3~4kg으로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소포장 선물세트는 200g씩 포장해 1.2kg으로 구성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로 소포장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격적인 부담은 낮아지고, 활용성을 높인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가 이번 설에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신세계 백화점, 인터넷 SSG,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에 한우고기를 공급하고 있는 안성마춤 한우의 경우도 소포장 상품의 비중이 늘어났다고 말한다.
안성마춤유통사업단의 윤주섭 센터장은 “소포장 상품의 주문비율이 지난해 설에 비해 10~15%정도 증가했다. 200g단위로 포장한 등심과 국거리 등을 혼합한 선물세트가 올해 명절에 많은 인기를 끌었다”며 “많은 백화점과 유통업체에서 소포장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만은 분명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우협회 서영석 부장은 “현 사회에서 소포장 상품에 대한 인기는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라고 보여진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현 시대에 맞는 한우만의 유통, 판매 전략을 수립해 대응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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