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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한우문화콘텐츠 발굴…중장기 산업발전 주도

‘한우문화주간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한우문화주간’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사진>를 개최했다. 
지난 10일 농협본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정종대 상무, 경상대 주선태 교수, KBS 김연미PD, 축산경제연구원 김관태 수석연구원, 굿미디어 이강훈 부사장을 비롯해 농협 축산경제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농협이 주도하는 한우문화컨텐츠를 개발해 중·장기적인 한우산업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동안 한국축산경제연구원이 진행했다.
최종보고회에서 축산경제연구원은 ‘한우문화컨텐츠로 ‘한우문화마당’을 주제로 분기별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행사와 온라인 마이크로페이지를 연계해 소통을 이어가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발표에 대해 주선태 교수는 “왜 한우고기가 비싼지, 또한 맛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포함돼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김연미PD는 “문화행사에 적합한 이목을 끌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포함돼야 한다”고 했다.
정종대 상무는 “이번 용역을 통해 국내·외 행사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새로운 행사가 발굴됐다.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문화주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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