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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자연방목 특화한우에 주목…부가가치 상승”

농협-현대백화점, 우수 한우브랜드대전 결과
강진완도축협 녹색목장 한우 4개 매장 입점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축협이 방목장에서 길러낸 한우가 특화상품으로 주목받으면서 서울 강남지역 백화점에 진출했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지난 8일 서울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친환경 자연방목 한우 판매행사를 가졌다.
강진완도축협(조합장 김영래)은 대한민국 우수 한우브랜드대전에서 거둔 뛰어난 실적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 본점을 비롯한 4개 매장의 식품관에 입점했다. 농협 축산경제와 현대백화점이 국내산 축산물 시장 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상생협력사업으로 추진한 ‘대한민국 우수 한우브랜드 대전’은 올해도 사업 확대를 통해 국내산 축산물 유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강진완도축협의 녹색목장에서는 3만5천여평 규모의 방목장에서 350여두의 한우를 사육하고 있다. 강진완도축협은 체계적인 사양관리, 무항생제 사료와 자체 재배한 친환경 건초 급여 등 고품질 한우 생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농림축산식품부의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도 받았다.
김태환 대표는 “지역축협이 생산하는 품질이 검증된 한우도 인지도 부족으로 백화점 납품이 힘든 상황에서 이번 강진완도축협 자연방목 한우의 현대백화점 입점은 우수 축산물과 백화점의 우수 고객을 연결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앞으로 현대백화점과 협의해 지속적인 유통 판로개척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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