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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농축산·식품 업계도 동참

농축산물 소비촉진 위한 특별행사 추진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활력 제고를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6월 26일~7월 12일)에 농축산·식품업계도 동참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가 코로나19를 계기로 변화된 비대면 방식의 소비패턴을 반영,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특별판매전을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표 오픈마켓 7개사와 함께 1천200여개 농가가 참여하는 ‘농식품 온라인 직거래기획전’을 6월에서 8월까지 실시한다. 6월에는 쿠팡과 11번가, 7월에는 옥션과 G마켓, 8월에는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를 통해 산지 직배송 농산물을 저렴하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한돈몰은 저지방부위 소비 활성화를 위해 동행세일 기간에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전국 800여개 매장에서 수박, 양파, 마늘, 삼겹살, 한우불고기 등 농축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계란·오리 자조금관리위원회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광장 동행세일 현장에서 할인판매 및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수요를 회복하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취지에 각 산업계가 공감하는 만큼 농식품부와 농축산·식품 업계도 적극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를 시작으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할인‧홍보행사를 하반기에도 지속 추진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매출부진 등 피해를 입은 농축산‧식품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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