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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우유자조금, 소비행태 변화 반영 뉴트렌드 홍보 추진

2021년도 사업계획 발표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코로나 장기화 고려 비대면 활동 강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발맞춰 우유소비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최근 우유자조금이 공시한 내년도 사업계획에 따르면, 새로운 소비처 발굴을 목표로 1인가구의 증가, 편의성 추구 등 소비행태 변화를 반영한 뉴트렌드 홍보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제품 수입량 증가에 따른 대응책으로 국산 우유의 영양학적 가치와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전국민이 선호하는 스포츠 종목과 우유를 접목시킨 마케팅으로 국산 우유의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확산, 소비촉진을 노린다.

이 밖에도 대형 유통업체 및 프랜차이즈 업계와 협업해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고, 기프티콘을 발행하는 사업을 전개한다. 

또한 채식주의자가 점차 증가하고 우유 대체품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우유소비시장이 위협받고 있는 현실을 고려, 선제적인 대응책으로 연구용역을 추진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자료를 마련한다. 

이와 관련해 내년 조사연구 사업으로는 우유와 두유의 소비시장 추이 및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 비교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활동 강화도 눈에 띈다. 

소비자들의 우유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상콘텐츠 활용으로 정보 전달 기능을 강화하고 낙농산업 경쟁력 제고와 낙농가 경영안정을 위한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해외마케팅 활동 포트폴리오 재정비와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시장에 맞춰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인 해외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국내 잉여유 처리와 분유재고량 적정 수준 유지를 도모한다.

한편, 우유자조금의 내년도 사업예산은 114억676만원으로 소비홍보 32억4천500만원(28.5%), 교육·정보제공 23억9천900만원(21%), 조사연구 1억원(0.9%), 수급안정 48억5천만원(42.5%), 운영비 7억4천200만원(6.5%) 등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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