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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협, 올해도 유통 다각화 힘찬 행보

GS리테일과 제품개발·판매 MOU…소비자 더 가까이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전국한우협회의 한우고기 유통다각화를 위한 행보가 새해에도 계속되고 있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최근 GS리테일과 한우 신선·가공식품 개발 및 유통 등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사진>을 맺었다. 양측은 한우고기 제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상호 협력하면서 한우유통의 다각화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한우협회는 한우고기의 유통이 대형마트와 정육점을 통한 직접 판매로 한정돼 있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소비자들에게 한우고기에 대한 우수성은 인정받고 있지만 소비시장의 확대를 위해서는 좀 더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한 소비가 창출돼야 한다고 보고, 이를 위한 사업에 매진해왔다. 지난해 추진한 한우부산물 직거래 판매와 TV홈쇼핑을 통한 한우한마리곰탕 등은 한우 신규소비시장 창출을 위한 교두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협회는 올해 이 같은 유통 다각화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금번 GS리테일과의 MOU는 바로 이런 협회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 보여지고 있다.
저가 수입산 육우제품이 대다수를 차진하고 있는 쇠고기 가공식품 및 간편식 시장에 한우가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것이다. 
협회에서는 이번 협약으로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통해 한우가 소비자 곁에 한층 더 가까워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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