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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체, 남양유업 전 제품 불매운동 전개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용납할 수 없는 소비자 기만행위”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가 이번 남양유업 발효음료 사태와 관련, “결코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며, 남양유업 모든 제품에 대해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지난 28일 성명서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빙자한 불가리스가 삽시간에 품절되고, 심지어 주식이 폭등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지고 말았다. 소비자들은 이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늦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남양유업을 식품표시광고법 위반이라고 판단해 영업정지 2개월 행정처분과 형사고발을 한 것에 대해 칭찬의 박수를 보낸다. 남양유업은 앞으로 처벌을 받고, 진심으로 소비자에게 사죄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소비자들은 노력하는 기업에게는 제품 구매를 통해 화답하고, 반대로 진심없이 이미지 각인에만 열내는 기업에게는 ‘혼내주기식 불매운동’ 등으로 차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ESG 경영((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이 부각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남양유업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고, 소비자를 기만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신음하고 있는 상황을 악용해 과대광고를 진행했다. 결코 용납될 수 없는, 그리고 시대에 뒤떨어진 경영철학의 표상”이라며, 이에 소비자는 남양유업 모든 제품에 대해 불매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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