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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소비자공익네트워크, ‘K-MILK를 확인하세요!’ 캠페인

우유자조금 협력사업 일환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전국각지서 K-MILK 홍보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가 전국각지에서 ‘K-MILK를 확인하세요!’ 캠페인<사진>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K-MILK 마크 홍보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향상시켜 국산우유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우유 소비 촉진을 통한 낙농 생산기반 유지 및 가치낙농을 실현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대전지부는 지난 11월 13일 대전 서구에서 개최된 대전NGO한마당 축제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K-MILK 홍보에 나섰으며, 이어 ▲11월 19일 부산지부(부산역 일대) ▲11월 20일 인천지부(월미도 문화의 거리), 대구경북지부(경산공설시장) ▲11월 21일 울산지부(울산디자인거리)에서 현장 캠페인을 실시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K-MILK는 2014년 국산 우유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국산우유만을 사용하는 유제품 또는 국산우유만을 사용한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유통하는 업체에 대해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국산우유 사용 인증을 보증하고,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흰우유 뿐만 아니라 바나나우유 같은 가공우유부터 치즈, 버터, 요거트, 생크림 등과 같이 유제품에서도 확인가능하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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