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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나부터 한우 1㎏ 더’ 소비 캠페인 약발 기대

한우소비 특수 앞두고 경락가 하락 지속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불황기 진입 불안감…한우협 발빠른 대응

캠페인 시작 동시 전국서 높은 참여율


설 명절 전 한우 가격이 하락하면서 한우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한우협회는 긴급히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월 17일 한우평균경락가격은 kg당 1만7천497원까지 떨어졌다. 2만원대 이상을 장기간 유지해오던 터라 월요일 경매라는 점을 감안하고도 가격하락에 대한 충격은 컸다. 더군다나 한우소비 성수기인 설 명절을 2주 앞둔 시점이라 한우가격 하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업계를 휩쓸었다. 21일까지는 가격하락의 충격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평균가격은 kg당 2만원 아래에서 맴돌았으며, 예전 가격을 회복하는 것이 힘겨워 보였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는 즉각 원인 파악에 나섰고, 긴급 대책 마련에도 나섰다.

협회는 택배회사 파업에 따른 물류 문제,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고급부위 외식 판매부진, 유통업체 일손부족 등의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20일 김삼주 회장이 직접 음성축산물공판장을 방문, 관계자를 면담하고 가격안정화를 위한 협조를 구했다.

또한, 협회는 지난 1월 21일부터 긴급하게 ‘나부터 한우 1kg 더’ 소비캠페인에 나섰다.

‘나부터 한우 1kg 더’ 소비캠페인은 한우고기 구매 후 영수증을 올려놓고 사진을 찍어 한우협회 휴대폰(010-7110-1053)으로 문자(사진)를 전송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한우고기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협회 관계자는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전국에서 많은 참여자들의 사진들이 전송되고 있다. 한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협회에서는 소비확대를 통해 한우가격이 조금이나마 안정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우가격 하락이 단기적 현상으로 그칠지 아니면 장기적 하락세의 시작이 될 것인지에 한우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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