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의 대표작 양돈사료 ‘윈맥스 시리즈’가 양돈인들로부터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새해들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팜스코의 ‘윈맥스 시리즈’에는 ‘윈맥스 플러스’, ‘윈맥스 50 솔루션’, 윈맥스 30 플러스‘가 있다. 이들 제품의 각각의 특장점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살펴보자.
■ 윈맥스 플러스
“사료 교체의 기준은 체중”
소화율·기호성 좋은 원료 기용
자돈 전문사료 윈맥스 플러스는 이유후 육성률 95% 이상 달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질병을 극복하고 성적을 올려야 하는 양돈장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인 것이다.
실제로 다양한 질병은 농장의 생산성과 수익을 떨어뜨리고 있다. 질병을 빠르게 극복할 새로운 무기가 필요한 이유다. 또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초기 성장 극대화를 통한 생산성 강화가 더욱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래서 탄생한 제품이 바로 ‘윈맥스 플러스’. 이 제품은 초기 성장 극대화, 이유 후 육성률 향상, 출하일령 단축에다 질병으로부터의 빠른 회복이 주 무기다. 이 사료를 급이하면 체중이 향상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이런 특징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한데는 기술력과 원료 기용에 있다.
최신 골격 및 정육 기술을 합성함으로써 증체량 향상과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화율이 매우 높은 원료를 사용하고 기호성 증대를 위한 특수 원료를 적용한 결과 사료 섭취량 증대, 초기 성장을 촉진시키는 장점이 있다. 강력한 장관 살균 효과를 가진 원료 기용으로 소화율 향상과 분변 안정화를 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면역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질병 피해 경감과 질병 이후 빠른 회복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윈맥스 50 솔루션
4대 극대화 실현…영양·성장·장건강·면역
아프고 잘 크지 않는 돼지를 위한 솔루션
윈맥스 50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50일간 급여하더라도 큰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후변화에다 연중 발생하는 PRRS· PED, 구제역과 ASF의 위협, 저체중의 약한 돼지, 초기성장·장건강 악화 등 다양한 스트레스의 요인으로 돼지들이 아프고 잘 크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아프고 잘 크지 않는 돼지를 위한 솔루션, ‘윈맥스 50 솔루션’은 영양 극대화, 성장 극대화, 장건강 극대화, 면역 극대화 등의 4대 극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고영양 설계, 소화흡수 향상, 장건강 향상, 면역 시스템의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단기간에 성장 회복과 출하일령 단축의 효과, 섭취량 증대와 증체 및 지육체중 개선의 결실을 기대할 수 있다.
■ 윈맥스 30 플러스
최고의 다산성 모돈 프로그램 개발
높은 산자수, 균일한 이유자돈 생산
‘윈맥스 30 플러스’는 다산성 모돈의 유전력을 현실화하는 궁극의 다산성 모돈 전용 사료 및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다산성 모돈 프로그램 윈맥스 30의 기술력에 건강한 자돈 생산을 위한 솔루션을 더한 제품이다.
PSY는 높아지는데 체중이 낮고 허약한 자돈을 이유하면 어떻게 될까. 육성률은 떨어지고 성장이 지체되어 성적은 제자리에 머물 수 있게 된다. 농장의 수익과 직결되는 진정한 수익지표인 연간모돈당 이유체중이 중요한 이유다.
높은 산자수와 이유두수는 기본으로서 건강하고 균일한 이유자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인 것.
이 사료를 먹이면 높은 유전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영양 제공을 통한 번식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모돈 연산성 개선, 지제 사고율 개선은 물론 다산성 모돈의 유량 및 유질 향상, 포유자돈의 증체량 및 육성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