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컨텐츠를 이용한 새로운 우유 홍보기법이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낙농진흥회(회장 양정화)는 우유홍보사이트 아이러브밀크(www.ilovemilk.or.kr)에서 지난 1일부터 우유홍보대사로 활동중인 7공주의 우유송을 포함한 6곡의 우유송 핸드폰 벨소리와 핸드폰 배경화면 6종류를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아이러브밀크 모바일 팡팡 이벤트’를 연말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Web To Phone' 방식의 모바일 마케팅기법 사례로는 여성부에서는 ‘가족사랑 행복송’을, 국방부에서는 ‘군가’를 컬러링(통화연결음)과 벨소리 등 모바일 컨텐츠로 각각 제작하여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중에 있다. 현재 국민 10명 당 7.5명이 휴대전화를 소유, 핸드폰이 디카, MP3 등 활용도가 증가되면서 최근에는 휴대폰을 모바일 컨텐츠를 이용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한편, 우유홍보대사로 위촉받은 7공주는 각종 공연 또는 행사 때마다 우유송을 부르며 우유를 홍보하고 있으며, 오는 8.1일부터 6일까지 COEX에서 개최되는 ‘어린이 큰잔치’ 행사에서도 매일 2차례 우유송 공연과 더불어 7공주 홍보부스 내에서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우유홍보 활동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낙농진흥회 홍보팀 관계자는 “휴대폰의 모바일 컨텐츠를 이용한 홍보기법은 효과적인 홍보수단”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