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진한 지리산 순한한우브랜드사업을 되돌아 보고 평가를 통해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 첫째 날 신강식 회장은 특강을 통해 “지리산 순한한우가 2년 연속 브랜드경진대회 최우수상과 소시모 인증을 받는 등 앞서가고 있지만 수많은 축산물 브랜드들이 바짝 추격해오고 있다”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한다는 자세로 더욱 연구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컨설팅전문업체 GMD의 김성우 대표는 브랜드 컨설팅 최종보고를 했으며, 롯데쇼핑 이태랑 계장은 내년 지리산 순한한우 브랜드 판매계획을 발표했다. 또 순천대 친환경축산사업단의 전남 친환경한우 생산·유통시스템 강화사업 운영협의회도 열렸다. 둘째 날인 14일 순한한우브랜드사업단 실무자 회의에서는 내년도 지리산 순한한우브랜드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