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낙농

‘40초의 우유 스토리’ 안방눈길 모았다

우유자조금 TV광고, 이해도·명확성 호평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정렬)의 TV광고가 전문가 및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8월 1일부터 40초 분량의 광고를 지상파, YTN, 종합편성채널 4사, 디지털케이블TV의 주요 시청 시간대에 방영하고 있다.
광고정보 사이트 TVCF(www.tv
cf.co.kr)에서 이번 TV광고에 대한 광고전문가 및 광고업계 관계자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광고 이해도 측면과 명확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유명 모델이 아닌 주변에 있을 법한 일반인 모델들의 모습이 자연스럽고 전반적으로 깔끔해 완성도가 높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광고전문가는 “다른 우유 광고들은 대부분 건강에 초점을 맞춰서 보여주는데 비해, 이 광고는 ‘삶’이라는 부분에서 우유가 가져다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조금 새로웠다”고 밝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TV광고 제작 관계자는 “전문가 및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반응해, 향후 장기적인 캠페인 집행 시 우유에 대한 국민들의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극적이거나 유머코드 없이도 동종 TV CF보다 높은 평가를 받아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손정렬 위원장은 “이번 TV광고에는 다른 식품으로 대체할 수 없는 우리 흰 우유의 품질 우수성이 잘 표현되었다”며 “앞으로도 국산 흰 우유의 음용 및 촉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많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에는 몸에 좋은 114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290가지 항목테스트를 통해 365일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우리 흰 우유가 상세하게 표현됐다. 특히 ‘우유를 대신할 수 있는 건 우유밖에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사용해 다른 식품으로 대체 불가능한 우유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