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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100%우유’ 출시 1년 새 누적판매 10억개 돌파

서울우유, 18개 품목 적용
2월 판매량 전년대비 104%↑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서울우유조합(조합장 송용헌)가 지난해 3월 출시한 ‘나100%우유’는 1년 만에 18개 품목의 누적 판매량이 200ml 기준, 10억개를 돌파했다.
이 실적은 2월말 현재로 환산한 수치이며, 200ml 우유 10억개를 일렬로 세워놓으면 서울과 부산을 약 71번 왕복하고, 지구를 한 바퀴 반 돌 수 있는 물량이다.
실제로 나100%가 흰 우유 18개 품목으로 확대 적용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판매량과 작년 동기간 동일 품목의 판매량을 비교하면 약 103.5%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출산율 감소, 대체 음료의 증가 등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감소세를 보이며 2014년도 동기간 대비 2015년도에는 89.2%까지 하락했던 판매량이 나100% 도입 이후 반등세에 접어든 것이다.
특히 가장 판매량이 많은 흰 우유 1L 제품의 경우, 작년 3월 말에는 전년 동기대비 95.7%까지 하락했던 판매량은 ‘나100%' 적용 이후 한 달 만인 작년 5월 기준 전년 동기대비 104.2%까지 치솟았다. 이후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올해 2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117.3%까지 증가한 것.
나100%우유는 세계 최초로 원유의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세균수와 체세포수가 모두 최고등급인 제품으로 이 제품의 생산을 위해 ▲지정 수의사를 통한 젖소의 1:1 건강관리 ▲노쇠한 젖소의 원유생산 중단 ▲목장과 공장에서의 체세포수 이중 검사 시행 ▲농가의 환경 개선과 교육지원사업 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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