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축협(조합장 윤상익)은 지난달 22일 조합 대강당에서 관내 한우농가들을 대상으로 경기남부한우광역브랜드 발전방안과 사업전략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윤상익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름있고 얼굴있는 축산물 생산만이 여주군 축산업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자산이자 무한경쟁시대를 헤쳐나가는 원동력”이라며 “최근에 축산물 브랜드 난립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인 공급을 못하고 있어 신뢰도를 실추시키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며 브랜드를 광역화해 안전정인 한우고기 공급할 수 있는 기반조성과 더불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것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길”이며 “여주축협은 수원, 용인지역 한우농가와 함께 한우 브랜드를 광역화에 참여해 고품질의 한우고기 생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농업네크워크의 정기수팀장의 경기 남부한우 광역브랜드 발전방향과 사업전략에 대한 설명회와 더불어 건국대 김종민박사의 고급육 사양관리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김종민박사는 최신 한우브랜드 사양 프로그램 및 현황에 대한 교육에서 “한우브랜드의 성공 조건은 고급육 출현율이 높아야 하며 품질의 균일성과 더불어 개량된 밑소, 광역브랜드에 맞는 사양관리 프로그램, 통일된 사료, 위생상태 및 안전성 구축을 밑바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신뢰확보가 이뤄져야 브랜드로서 성공할수 있다”고 말했다. ■여주=김길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