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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사료업계 “양돈시장 잡아라”

배합사료업계가 양돈사료시장 확보를 위해 '올인'하고 있다.
배합사료업계가 이번주에 공식적인 사료값 인하에 나서면서 사료품목중 양돈사료시장 쟁탈전을 가일층 고조시키고 있다.
업계가 양돈사료시장에 더욱 공들이는 것은 전체 사료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는데다 비육우나 양계사료와는 달리 마켓팅력이 작용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사료업계는 양돈사료시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마켓팅을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 최근에는 양돈인들이 가장 골치 아파하는 질병 예방에 초점을 맞추고 면역을 증강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이미 서바이벌 경쟁에 돌입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해 PED에 강한 '제너탭'을 내놓은 이후 올들어는 PMWS 예방하는 '세이프-존 프로젝트'를 개발 시장에 내놓으면서 이를 적용한 농장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도 3P(PED, PMWS, PRDC)를 예방할 수 있는 '프로텍트 프로그램'를 개발, 양돈사료시장의 맏형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상사료 역시 봉침요법의 전파와 피그원 프로그램으로 강한 돼지를 만들어 가면서 양돈시장 확보에 볼륨을 키워가고 있다.
대한제당 무지개사료도 올초부터 PMWS의 예방과 퇴치를 위한 영국 BOCOM PLUS사와 기술제휴를 통한 제품을 내놓으면서 인기 상승을 구가하고 있다.
우성사료 또한 최근 PMWS에 대한 면역을 증강시키는 '이노텍' 사료를 선보이고 양돈사료사장 쟁탈전에 가세했다.
CJFeed 역시 회심의 역작, 돈돈3STEP으로 양돈농가 사로잡기에 나섰으며, 도드람B&F, 두산사료 등도 돼지를 건강하게 키워 PMWS를 예방하는 사료로 양돈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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