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토)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종합

‘우유 건강 마케팅’ 소비자 마음 움직였다

낙농육우협회가 새롭게 시도한 ‘우유 건강 마케팅’이 우유의 영양학적 장점을 부각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낙농자조활동자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신세계 이마트 공동 주최로 지난 10월 16일 서울 가양점을 시작으로 지난달 11일까지 진행됐던 ‘밀크리더가 됩시다 - 흰 우유, 건강 처방행사’는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기존의 우유 홍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는 방식으로 시도된 것으로, 전국적으로 6만여명 이상이 행사에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 행사에 직접 참가한 한 주부(충주)는 “그동안 우유를 먹긴 했지만, 꼭 먹어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건강을 체크하면서 우유를 대하니 앞으로 우유를 반드시 먹어야 겠다”며 우유 건강 마케팅을 호평했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판촉 행사가 아니라 소비자와 가까이 하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있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행사를 주도했던 이마트 관계자는 “우유 주 구매층인 주부를 대상으로 한 골밀도 검사와 체지방 측정은 소비자와의 직접적 접촉으로 우유에 대한 필요성을 의도적으로 부각시키기보다는 소비자 스스로 필요성을 절감했다는 점에서 일시적 판매가 아닌 지속적 우유 판매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이승호 회장은 “우유를 습관적으로 사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우유가 건강에 왜 도움이 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싶었다”고 말하며 “향후 국민 건강을 증대시키면서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우유홍보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 는 계획도 밝혔다.
한편 이 행사를 함께 했던 신세계 이마트 조사에 의하면 지난 39일간 전국 13개 매장 대상으로 2개 팀으로 구성되어 각 매장별 3일씩 진행한 결과 우유 판매량은 평균적으로 전주 대비 12.3%로 신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충남 둔산점의 경우 행사를 개최했던 지난달 8일에서 10까지 3일 동안 우유 총 판매량이 전주 대비 65.6%로 증가했고, 전년 대비로는 12.3%가 향상되었다. 충북 충주점 역시 전주 대비 37.1%, 전년대비 57.5%가 향상된 것으로 집계되는 등 직접적인 우유소비 증가에 일조한 것으로 밝혀졌다.
구득실 kds@chuksan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