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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경쟁력 강화위해 1196억원 투입

경기도는 올해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천1백96억원을 투입해 고급 브랜드 육성, 예방위주의 가축방역, 친환경축산시스템 구축 및 축산물 안전성 제고사업에 역점을 두고 경기 한우 명품화 사업 등 48개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이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각 시군에 시달했다.
경기도는 지난달 28일 도청회의실에서 관내 시군축산담당공무원을 비롯해 축협지도경제상무, 축종별 축산단체장 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2005년 축산사업 시책 설명회를 갖고 경기도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천1백96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차별화된 고품질 브랜드 육성으로 시장 대응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경기한우명품화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고 소비자의 안전성 요구에 부흥하기위해 2003년부터 추진해온 경기한우생산이력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브랜드의 안정적인 생산기반 확충을 위해 수원, 용인, 여주축협이 공동 참여하는 경기남부한우 브랜드인 한우람사업을 확대하고 브랜드한우 사육규모를 4만2천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돈업의 경우 돼지브랜드 육성을 위한 지역 특화품목 육성 및 핵심양돈농가 3백여명에게 경영마인드 혁신과 최신기술정보 습득을 위한 기술교육 등 사업을 전개해 05년 브랜드돼지 사육규모를 1백만두로 늘려 나가고 옻한우, 한약돼지고기 등 차별화된 기능성 축산물 생산사업을 지원, 틈새시장공략과 다양화된 소비패턴에 부응하여 고부가 가치 축산물 생산이 가능토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경기도는 지속 가능한 축산업 육성을 위한 환경친화적 축산업을 구축하고 가축분뇨 자원화 촉진 등 자연순환형 처리체계를 확대해 나가고 조사료 생산 확대 및 친환경 직불제 조기 정착으로 환경과 함께하는 축산분위기를 조성해 나가 친환경 축산시스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수원=김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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