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농가의 브랜드 마인드를 향상시켜 브랜드 사업 정착을 앞당긴다.” 하이록한우 연합사업단(단장 김대현)은 브랜드 사업의 조기정착과 계열농가의 브랜드 마인드 제고를 위해 지난 3일 오후 1시부터 춘천 농협강남동지점 6층 회의실에서 ‘브랜드와 농가의 역할’과 ‘2005년 하이록한우 육성방향 및 하이록 한우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계열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우협회 최부규 이사의‘브랜드농가의 역할’▲강원도청 계제철사무관의 ‘05년 하이록 한우 육성방안’▲농협강원지역본부 이학림팀장의 ‘05년 하이록 한우 성공전략’등의 강의를 통해 브랜드 사업에 대한 광범위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최부규이사는 “농가들이 브랜드사업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지 않는 이상 브랜드 사업의 성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며 농가들의 의식개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전상호)는 하이록한우 브랜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5개지역(춘천, 철원, 인제, 양구, 화천)의 작목반장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춘천=이동일·홍석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