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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2004년 축산육성대상 수상

2004년 축산육성대상에 파주축협(조합장 이철호), 상주축협(조합장 이정백), 전남낙협(조합장 강동준)이 선정됐다. 축산육성대상은 우수축산물 생산과 유통에 앞장서는 선도조합을 발굴하고 조합의 경제사업 추진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농협중앙회가 제정, 시행하고 있는 상으로 이들 조합들에게 지난 3일 중앙회 정례조회에서 시상했다.
수상조합에는 회장명의 상패 및 부상금과 함께 저리자금지원 및 우수직원에 대한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지게 되며 또한 최우수조합인 파주축협에는 4급 직원 특별승진 자격이 부여된다.

수상조합 공적사항
▲파주축협=양돈A.I센터를 설립, 운영하면서 계열화사업을 추진 중이며 선도적인 축산경영여건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축산경영여건 개선을 위해 조합자체 자금을 조성, 정책자금 금리수준(3.5%)으로 지난해 총 1백48억원을 지원했다. 파주시 관내 전체 사료물동량의 50%수준(월7천5백여톤)의 점유율을 확보해 관내 사료시장의 가격인하를 유도했다. 축산농기계 임대사업을 지난해부터 시행해 양축농가의 고정투자비의 절감 및 경영효율화를 통한 실익지원 사업을 강화했으며 친환경 축산경영 지원을 위해 축산분뇨 처리능력을 5배로 배가해 일일 1백50여톤을 처리하고 있다. 협동조합간 협동으로 관내 지역농협의 축산물판매장을 3곳 운용하고 있으며 상생자금 각 5억원씩을 지원했다.
▲상주축협=상주 ‘감먹는 한우’브랜드사업을 정착시켜 지역특색에 맞는 우수축산물 생산과 지속적인 판로 확보 및 유통차별화를 통한 양축가 조합원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브랜드 홍보 및 판매활성화 사업을 위해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택배판매와 홍보를 강화했으며 브랜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조합 경제사업을 활성화에 도모했다. 브랜드 밑소 등록사업을 통해 고품질 브랜드육 생산기반 확충 및 혈통등록 통일을 통한 소비자신뢰 구축으로 매출증대에 기여했으며 명품 브랜드사업의 기반구축 및 농가 만족도 향상, 양축가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축산종합컨설팅사업을 1백24농가를 대상으로 추진했다. 양축가 조합원 생산 축산물 판매 및 조합원 환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했다.
▲전남낙협=축산인증컨설턴트 요원을 육성하고 임상 수의사를 채용, 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동물병원을 2개소(나주시, 순천시) 운영함으로써 체계적인 사양관리와 경영비 절감에 기여했다.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농가를 개별 방문, 목장경영과 금융자산관리를 위한 조합원별 경영컨설팅을 실시했으며 TMR사료공장의 생산설비시설을 자동화시설로 전면 교체해 우수한 품질의 사료생산 및 원가절감으로 저렴한 사료를 공급했다. 낙농기자재 A/S사업을 추진하여 원유 착유시 착유시스템 고장이 발생할 경우 전문요원 2명이 신속히 출동하여 수리하므로써 조합원들이 항상 안심하고 착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연 평균 출동 수리서비스는 3백80건으로 수리시 발생되는 비용은 조합에서 무상으로 지원했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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