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토)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종합

육우브랜드 ‘콩먹여 좋은소’ 출시

축협이 육우브랜드를 출시, 국내 최초로 대형할인매장을 통해 판매키로 했다.
서울축협(조합장 진경만)과 롯데마트(대표 이철우)는 지난달 25일 축협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공동 육우브랜드인 ‘콩먹여 좋은 소’을 출시했다.
‘콩먹여 좋은 소’은 서울축협이 완두콩을 첨가해 개발한 비육사료를 급여해 생산한 거세비육우 브랜드이며 롯데마트는 가공,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콩먹여 좋은 소’의 본격적인 판매는 4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며 롯데마트 39개점에서 판매된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생산자 단체인 서울축협과 국내 대표적인 유통전문기업인 롯데마트간의 유대강화를 통해 축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로부터 상대적으로 저평가 됐던 육우 고급육의 위상을 높여 육우 사육농가들의 소득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식에서 진경만 조합장은 “축협과 유통업체간의 공동브랜드 출시는 우리나라 협동조합사에 길이 남을 커다란 족적으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발전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 롯데마트 김일환 이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며 “육우공동브랜드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다른 축종에도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서울축협은 이번에 육우브랜드 ‘콩먹여 좋은 소’를 출시함에 따라 한우브랜드 ‘해피델리 정통한우’와 돼지브랜드인 ‘해피델리 카렌포크’등 3개 브랜드를 생산, 판매하게 됐다.
김길호 kh-kim@chuksan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