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관리로 국내사료시장 판도 바꾼다 “고객성공을 향한 가치창조” 양돈전문회사 도드람B&F가 고객과 맺은 약속이다. 도드람B&F는 올해 품질관리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전사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양돈전문회사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도드람B&F의 품질은 원료에서부터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 원료가 항구에 도착하는 즉시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도임원료의 수송과정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물질 및 교차오염을 방지키 위해 원료 수송용 차량에 대한 내부 청소도 빠짐없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입고되는 모든 원료는 외관검사외에 원료의 수성 성분을 추적하는 NIR(근적외선분광 분석법) 검사를 빠짐없이 실시하여 품질오류를 제로화 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생산된 모든 제품들은 출고전 반드시 출고자가 샘플을 채취하여 제품의 분석치와 설계치가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에만 출고가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렇듯 원료에서부터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안전한 제품이 도드람B&F가 고객성공 이루어 낼수 있도록 한다. 도드람B&F는 고객농장 가운데 각 공장별로 매년 품질경영위원들을 위촉하여 이들과 월례회의를 통해 제품에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의 품질개선과 개발에 반영한다. 또한 전산기록 프로그램인 “플러스 피그”를 통해 농장의 생산성적을 분석하고 개선점을 제시하고, 이를 사료의 품질개선에 적극 반영하여 고품질의 양돈사료를 판매하고 있다. 도드람B&F는 올해 12개의 종돈장을 시작으로 농장HACCP인증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농장 HACCP은 농장의 모든 공정을 체계화하여 작업의 효율을 증대시키며, 이를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고품질 돈육생산에 기여할 것이다. 양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양돈전문회사인 도드람B&F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농장 HACCP 인증 지원사업을 하반기에는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도드람B&F는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항생제 규제, 악취방지법 시행등 친환경 정책에 맞추어 친환경 사료와 무항생제 사료의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드람B&F는 시장의 요구와 축산과학연구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번 갓난돼지 신제품 ‘천연 뉴클레오타이드 사료 뉴페이스(NEW PACE) 1.2.3’를 출시 하였다. 뉴페이스에는 천연 뉴클레오타이드와 함께 펩타이드를 강화하였다. 뉴클레오타이드는 DNA의 구성물질로 이유자돈의 면역력 강화 뿐 아니라 융모의 발달과 장점막 회복을 촉진시켜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 장의 건강도를 개선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또 펩타이드는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효율을 증가시켜 이유 스트레스의 빠른 회복을 통해 성장정체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특히 사료교체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이용해 “잘 먹고, 잘 크며, 건강한 갓난돼지”를 생산할 수 있다. 갓난돼지의 소화생리에 맞춘 맞춤형 3단계 급여프로그램은 이유후 빨리 고형사료에 적응하여 높은 섭취량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 이유 후 28일령까지 급여하게 되는 ‘뉴페이스 1호’는 이유직후 미처 발달하지 못한 이유자돈의 소화생리를 최대한 고려하여 설계하였다. 모유성분에 가까운 고농도의 유제품과 고급 동물성 단백질 사용, 아미노산간 균형 및 한층 강화된 영양소 함량으로 높은 사료섭취량은 물론이고 높은 소화율 및 기호성을 통해 이유 및 환경 스트레스 최소화와 면역능력이 강화되는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뉴페이스 2호’는 이유 스트레스로부터 회복되어 본격적으로 소화기관이 발달하는 시기로 소화생리를 최대한 고려하여 설계됐다. 소화율이 높고 항영양인자가 없는 고급식물성 단백질을 공급하여 곡류사료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도록 유도하며 원할한 사료교체와 영양소 이용효율을 증대시켰다. 아울러 ‘뉴페이스 3단계’는 본격적인 체성장을 시작하는 시기임을 고려하여 영양소를 한단계 강화시킴과 동시에 고급 곡류로 빠른 성장을 하도록 설계한 특징이 있다. 도드람B&F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앞서 프랑스 INRA 연구소와 공동연구를 통한 정확한 원료 평가를 거쳤으며, 이유 후 5주간의 필드 테스트에 있어서도 괄목할 만한 사양평가 결과를 나타냈다. 도드람B&F측에서는 “신제품 뉴페이스 1,2,3는 2월 21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폭발적인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뉴페이스가 국내 갓난돼지 사료의 판도를 바꿀 것이다”라며 자신감있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