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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우자조금 소비홍보 54억 투입

올해 한우자조금 사업비 중 소비홍보 분야에 총 54억여원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한우자조활동자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 소위원회 2차 회의가 지난 7일 서울 서초동 소재 축산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소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은 올해 조성되는 한우자조활동자금 84억여원의 65%인 54억6천여만원을 소비홍보분야에 투입키로 했다.
소비홍보분야에는 세부적으로 매체를 통한 홍보와 함께 이벤트 개최, 한우유통개선 및 감시단 운영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날 소위원회에서는 자조금 사업 초기에는 농가들의 자발적 참여의식을 높이는 것에 자조금 사업의 성패가 달려있으며, 이 부분에 있어 절대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정현 농협중앙회 축산지원부장은 “소비자에 대한 홍보보다는 우선 농가들로부터 자조금 거출에 대한 거부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지적하고 “이를 위해 사업 초기단계에는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공격적인 소비자홍보를 실시함과 동시에 대농가 홍보활동을 함께 펼쳐 농가들의 참여의식 함양에도 힘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소위원회를 통해 수립된 사업계획은 관리위원회 및 한우자조활동자금대의원 총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되고, 최종적으로 농림부와의 협의를 거치면 본격적으로 실행된다.
한편, 사무국 구성에 대해서는 사무국장 1명과 직원 3명 등 총 4명의 인원으로 사무국을 구성키로하고 차후 필요에 따라 충원하기로 했다.
사무국 직원은 오는 15일 인사위원회의 최종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이동일 dilee@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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