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축협은 지난해 6월부터 올 3월까지 실시된 농협중앙회의 브랜드컨설팅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03년 부터 개발 사용해 오던 하동솔잎한우의 브랜드 디자인을 새롭게 현대적 이미지로 바꿨다. 또한 상품의 기능성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솔잎을 형상화 해 문자 상단에 배치함으로써‘솔솔크’라는 솔잎생균제를 첨가한 사료로 사육하는 하동솔잎한우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노영태 조합장은 “과거 한우 모습을 형상화 한 브랜드 디자인은 시대 이미지에 부적합해 디자인을 쇄신하게 됐다”며 “안전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목표로 상품 신뢰성을 강조하고 미래를 지향하는 형태를 띈 것이 이번 새 디자인의 특징”이라고 밝혔다. 하동=권재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