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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수도권 공동물류센터 마련을”

일선축협 상무들은 브랜드 판매활성화를 위해 농·도조합간 판매제휴와 연합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수도권에 공동물류센터 운영방안이 강구돼야 할 것으로 지적했다.
또한 비인기 부위의 잔여육 처리를 위해 축산물판매분사의 역할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건의했다.
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부장 강두승)가 지난 3일 선도브랜드 판매활성화를 위해 2005년 선도브랜드육성대상조합 상무들과 지역본부 축산팀장, 중앙회 분사 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브랜드축산물 마케팅협의회’에서 일선축협 상무들은 중앙회와 연합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축산물 판로확보 및 판매확대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지역본부 축산팀장들은 이날 마케팅 지원방안을 토대로 계통조직간 사업연대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고 이를 통해 조합의 경제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축가 조합원에게 꼭 필요한 농협, 우수축산물 생산·유통의 중심체로서의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조직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역자율사업으로 신청한 마케팅예산이 1백%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건의하기도 했다.
한편 축산유통부는 이날 협의회에서 △2005년도 선도브랜드 축산물 육성방안과 선도브랜드에 대해 실시한 소비자 인지도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조합생산 브랜드축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지원방안을 설명했다.
또한 사업자금, 브랜드경영비, 컨설팅, 마케팅지원 등 브랜드축산물의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종합지원방안을 제시하고 유통점 입점이벤트 지원, 유통업체바이어 초청간담회, 우수농축산물 대전, 산지순회 설명회, 성수기 축산물 특별판촉행사 등 다양한 판로 확대 지원방안을 설명했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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