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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축산물 등급판정 결과 문자서비스 받아보세요”

이달부터 축산물 등급판정결과와 경매시세가 휴대폰으로 제공되는 ‘등급콜’ 서비스가 실시된다.
축산물등급판정소(소장 김경남)는 1일부터 소와 돼지에 대한 등급결과와 도매시장 경매시황을 휴대폰을 이용, 실시간으로 통보해주는 ‘등급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등판소가 제공하는 ‘등급콜’ 서비스는 약 20만명에 육박하는 한우, 육우, 양돈 종사자 및 관련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로써 PC를 사용할 수 없거나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등급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등급콜’ 서비스의 주요내용은 도매시장 축산물경매시황 실시간 제공, 등급판정결과 및 경락단가 제공, 쇠고기 이력정보 및 축산물등급판정확인서 조회, 등급판정결과 및 품질고급화장려금 지급대상 SMS(문자서비스) 전송 등이다.
축산물경매시황 실시간 제공은 필요로 하는 도매시장의 경매시황을 축종별·등급별로 조회할 수 있고, 등급판정결과 및 경락단가는 일자별로 판정결과와 경락단가를 조회할 수 있다.
쇠고기 이력정보 조회는 소비자가 쇠고기 구입시 휴대폰으로 개체식별번호를 입력, 이력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급콜’ 서비스는 축산물등급판정소가 KTF, (주)바리오와 함께 기획·개발한 휴대폰 축산물종합정보서비스로 현재 KTF(010, 016, 018)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되며, 이 서비스는 유료로 월3천원(기본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등판소 홈페이지(www.kormeat.c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양축농가와 유통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등급판정결과와 경락가격, 도매시장의 경매시황 등의 조회가 가능하며, 소비자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구입한 쇠고기의 이력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국내산 축산물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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