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서 브랜드 경영체 관계자들은 음식점에서의 돼지고기 원산지 표시제 실시가 불투명한 현실에 주목, 수입육의 국산둔갑 우려를 차단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제고할수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판매점 인증제 도입을 적극 환영했다. 이들은 다만 인증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대리점 비중이 높은 돼지고기 유통 체제 등 국내 현실을 감안한 보다 철저한 후속관리 방안과 인증기준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특히 인증업소의 주체가 될 식당이나 정육점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소기의 성과를 거둘수 없는 만큼 인증제 출범시 이들의 의견이나 입장이 충분히 반영돼야 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함께 인증제 참여 브랜드경영체와 인증업소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 및 양돈자조금 TV광고와의 연계 등 실질적인 대소비자 홍보방안도 뒤따라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