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각종 축제에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팜스코는 하이포크 육가공제품의 시식 및 할인행사 뿐만 아니라 대학 축제에도 지원 함으로써 축산업의 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하이포크 육가공품, 캠핑족을 유혹하다
‘지프캠프 페스티벌’서 야외시식·할인판매 행사로 우수성 알려
팜스코는 최근 FCA코리아에서 주최하는 ‘Jeep Camp 2015’에 참가, 하이포크 육가공제품의 야외시식 등을 통해 축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려 귀감이 되고 있다.국내 최고의 오프로더를 가려내고 지프매니아들의 캠핑장을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 팜스코는 참가한 150개 팀과 하이포크 육가공제품의 야외시식 및 할인판매를 진행<사진>한 것.
팜스코는 하이포크 육가공제품을 직접 그릴에 구워 시식행사를 진행, 그 중에서도 새우젓으로 맛을 낸 비엔나와 방울고기순대, 너비아니를 꼬치로 만든 하이포크 모듬꼬치구이의 인기가 단연 돋보였다.
팜스코 관계자는 “급성장하고 있는 캠핑시장에서도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지프캠프와 같이 캠핑족에게 다가갈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여 100%국내산, 화학첨가물이 없는 하이포크 육가공제품을 알리고 캠핑족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 경로를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지프매니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프캠프는 국내에서 올해로 11년째를 맞고 있다.

대학축제마다 샘플 신청시 무료시식 지원 큰 호응
팜스코는 산학협력 차원에서 국내 대학교에 지원을 통해 바짝 다가가고 있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동물생명공학전공 학생회(前 축산학과)가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내에서 주최한 장터에 하이포크 삼겹살을 지원<사진>했다.
건국대학교 축산대학 동문회(現 동물생명과학대학) 주최로 열린 ‘축우 하나되는날’에도 협찬하여 동문 상호간 화합의 자리를 축하했다.
이와 함께 팜스코는 대학 축제 메뉴에 어울리는 하이포크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팜스코 신선식품사업본부는 SNS 상에서 대학축제와 관련한 이벤트를 통해 미래의 구매고객인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며, 고기에 대한 구매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한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육류 선택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저가, 저품질의 수입육이 주로 이용되던 대학 축제에서 하이포크 신선육, 양념곱창·돼지껍데기 등 부산물 제품이 주재료로 사용되면서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아졌다는 후문이다.
대학축제를 주관하는 학생회, 동아리 등 단체는 하이포크몰을 통해 무료 샘플 신청이 가능하다. 한양대 총학생회,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인하대 언론정보학과 등 많은 대학에서 무료샘플 체험이 실주문으로 이어져 많은 대학교에 하이포크제품이 공급되고 있다.
팜스코 신선식품사업본부 나관일 마케팅팀장은 “대학축제 협찬 및 맞춤할인판매는 미래 고객을 모시는 ‘YOUNG 마케팅’의 일환이자, 자라나는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며 “많은 학교에서 하이포크가 주메뉴로서 축제의 자리에 함께하고 학생들에게 건강한 식문화와 즐거움을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