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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G마크 축산물 판매 확대 새 발판 마련

글로벌네트웍스·안성-이천축협과
온라인 전자상거래 ‘미트박스’ 활용 MOU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도가 ‘미트박스’를 활용해 G마크 우축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새 발판을 마련했다. 
‘미트박스’는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축산물 구매자와 판매자를 직접 이어주는 중개 플랫폼이다. 
경기도는 지난달 24일 북부청회의실에서 미트박스 운영사업자인 ㈜글로벌네트웍스와 안성축협, 이천축협, 한강CM 등 G마크 우수축산물 공급 경영체 3곳과 함께 ‘G마크 우수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활용해 원활한 수급 및 공급체계를 구축함으로써 G마크 우수축산물의 유통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중간 유통단계를 대폭 축소해 구매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판매자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폭 넓은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성축협은 소·돼지, 이천축협은 소, 한강CM은 닭 관련 G마크 우수축산물을 미트박스를 통해 전국 소재 정육점, 식당 등 중·소상공인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도는 이번 3개 경영체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 향후 중개 플랫폼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G마크 우수축산물 전 경영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협약 당사자들 간 상호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갖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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