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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한우협회와 손잡은 창운 이호찬 대표

한우 HMR시장 개척, 공익적 의미 크다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뼈부산물, TV홈쇼핑 통해 유통 활로 창출

원가 부담 크지만 소비자 기대심리 충족 최선


다양한 HMR제품을 기획해 홈쇼핑을 통해 유통시켜온 창운(대표이사 이호찬)은 새로운 도전을 눈앞에 두고 있다.

바로 전국한우협회와 손잡고 TV홈쇼핑을 통해 한우부산물로 만든 HMR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그 동안 다양한 제품을 런칭하면서 경험을 쌓았지만 한우를 주 원료로 한 제품은 처음이라 창운으로서도 기대와 함께 큰 부담을 안고 있다고 이호찬 대표는 말한다.

이 대표는 “TV홈쇼핑은 특성상 가격적 부담감이 커서는 안된다. 소비자들이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는 범위에서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가질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첫번째 숙제였다” 고 말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바로 처음 방송을 타게되는 '한우한마리곰탕'이다.

'한우한마리곰탕'은 한우사골과 잡뼈 등 도축시 발생하는 한우 뼈 부산물을 골고루 넣고 진하게 끓여낸 국물에 사태 등을 첨가해 한우의 깊은 맛을 느끼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한우의 깊은 맛을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제조과정에서부터 철저하게 차별화시켜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는데 주목했다. 고기를 첨가한 것도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노력”이라며 “높은 원가에 대한 부담이 없지 않았지만 한우의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심리를 충족하는 것에 주목해서 만든 완성도 높은 제품” 이라고 설명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인 선을 넘지 않도록 했다.

600g(1~2인분) 1팩의 가격을 6천원대에 맞췄다.

홈쇼핑의 특성상 거부감이 없는 가격이어야 한다는 원칙 때문이다.

이 대표는 “한우협회와 함께 한우제품을 런칭하면서 높은 기대감과 함께 부담감을 안고 있다. 한우 부산물의 취약한 유통구조를 개선하고자 하는 한우협회의 의지가 무엇보다 강했고 그 동안 우리가 가진 식품유통의 노하우를 결합하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겠다고 판단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 높은 투자비용과 상대적으로 낮은 마진을 감수하면서도 이 사업을 추진한 것은 실익보다는 공익적 가치가 크다는 것에 주목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가 가진 무게감을 알기 때문에 첫 방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성공적인 방송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우한마리곰탕은 오는 6일 NS홈쇼핑을 통해 방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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