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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계농협, 계란, 캐릭터 입혀 소비시장 파고든다

양계농협, ‘뽀로로 계란’ 2종 출시…캐릭터 마케팅 시동
성장기 어린이 섭취 증진·위축된 소비시장 활력소 기대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대중적 영양식품 계란이 성장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에 더 가까이 다가선다.
한국양계농협(조합장 오정길)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캐릭터 뽀로로의 제작사 (주)아이코닉스와 손잡고 친환경 ‘뽀로로 계란’ 2종을 출시, 지난 3일 전남 무안군 청계면 청계농공단지 소재 조합 무안유통센터에서 출시행사<사진>를 가졌다.
한국양계농협이 야심차게 출시한 ‘뽀로로 계란’은 친환경 사육으로 건강하게 키운 닭이 낳은 ‘뽀로로 동물복지 유정란’과 국가공인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엄격한 등급판정 기준을 통과한 ‘뽀로로 1+등급란’으로 구성됐다.
2종의 뽀로로 계란 출시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알린 한국양계농협은 앞으로 구운란, 훈제란, 반숙란 등 뽀로로 가공란 3종 개발을 추진하고, 비타민 E란, 마리골드란 등 기능성란 추가 개발도 검토하고 있다.
또한 뽀로로 캐릭터 11종을 활용한 제품 디자인과 언론 홍보, 매장 홍보, SNS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뽀로로 계란의 안정적 시장 정착으로 계란 소비 촉진을 통한 산란계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오정길 조합장은 “깨끗한 이미지와 청정지역에 자리한 무안유통센터에서 뽀로로 계란 출시 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 한다”며 “뽀로로 계란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계란 섭취 증진은 물론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시장 회복 이끄는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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