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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 간편식 시장 더 커진다

자조금-세븐일레븐 MOU, 푸드 ‧ 냉장 등 품목 확대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기 출시제품 인기…공동개발 ‧ 마케팅 등 협력 강화


보다 다양한 한돈 간편식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0일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서울 중구 소재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7월 선보인 한돈 간편식 시리즈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게 계기가 됐다.

양측의 협력관계를 강화, 한돈 상품과 관련 시장을 더욱 확대하자는 게 그 취지.

실제로 한돈 간편식 시리즈 4(‘한돈대파구이도시락’, ‘한돈클래식핫도그’, ‘한돈불고기비빔김밥’, ‘한돈통등심돈까스샌드’)은 출시 이후 편의점 이용객의 큰 사랑을 차지했다. 특히 각 카테고리 별로 한돈통등심돈까스샌드1, ‘한돈불고기비빔김밥2위를 차지하는 등 4종 모두 인기 상품 목록의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에따라 한돈자조금과 세븐일레븐은 푸드, 냉장 등 다양한 카테고리 군에 한돈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품을 공동 개발키로 했다.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공동마케팅 및 프로모션, 레시피 경진대회를 함께 추진해 다양한 홍보활동에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와함께 편의점 유통망을 활용해 한돈농가 판로 확대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태식 한돈자조금 관리위원장, 박정후 세븐일레븐 상품부문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지침 준수 하에 진행됐다고 한돈자조금은 밝혔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관리위원장은 세븐일레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돈 농가의 판로를 확장하고, 소비자들께 건강한 한돈을 더욱 가까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록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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