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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행사, 국내산 축산물 인식 제고·소비촉진 기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돈육 가공장·육가공품 생산공장 견학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소비자들이 꼼꼼하게 위생 관리되고 있는 국내산 축산물 우수성을 직접 체험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지난 5월 23일과 6월 28일 각각 경기 안성에 있는 도드람엘피씨공사와 전북 김제에 있는 농협목우촌 육가공공장에서 소비자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행사는 ‘국내 축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전환 및 소비촉진 홍보활동’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도드람엘피씨공사 방문에서는 돼지고기 도축장, 가공장 등을 둘러보고, 위생관리 실태 등 살폈다.
아울러 ‘돼지고기 등급제’ 교육을 통해 돼지고기 품질관리 현황 등을 배웠다.
농협목우촌 육가공공장 방문에서는 축산물 도축장, 가공품 생산공정 등을 견학했다.
또한 뒷다리살, 앞다리살 등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 우수성을 알리는 설명회와 교육이 마련됐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체험행사를 통해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며 향후 국내산 축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조사지 분석 결과 돼지고기 등급제와 저지방 부위 우수성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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