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낙농

만화 프린팅한 우유병…어린이 섭취량 ‘쑥’

일본 세키밀크, 흥미 유발 우유 마케팅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기후현 초등생 섭취율 95%로 끌어올려

 

우유병에 만화를 그려넣자 어린이들의 우유 섭취량이 늘었다.
일본 초등학생 중 65%는 우유 한 병을 전부 마시지 못해 권장영양량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당국은 유업체 세키밀크에 어린이들이 우류를 다 마실 수 있는 방법을 문의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키밀크는 만화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활용키로 했다.
투명한 우유병에 유명 작가의 4컷 만화 10편을 흰색 잉크로 프린팅한 것이다. 초등학생들이 우유병에 숨겨진 만화를 보기 위해 우유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일본 기후현에서 95%의 초등학생들이 우유를 끝까지 마시게 된 것.
세키밀크는 이 캠페인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우유 속 필수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200만 달러 상당의 광고효과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