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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국축산, 브랜드가 대안이다

‘KAPF 2005’테이프커팅

2005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가 coex 인도양홀에서 개최됐다. 내빈들이 개막식 테이프커팅을 하고있는 장면. 사진 오른쪽부터 정영채 수의사회장, 장재영 장수군수, 박순용 종축개량협회장, 최준구 양계협회장, 최영열 양돈협회장, 백동훈 동물자원과학회장, 채수삼 서울신문사 사장, 이행자 소비자단체협의회장, 남호경 축단협회장(한우협회장), 윤장배 농림부 농업통상정책관, 황민영 농특위원장, 송석우 농협 축산경제대표, 이윤자 주부교실중앙회장, 손관숙 고주모회장, 이영순 서울대교수, 이승호 낙농육우협회장, 김정호 사료협회장, 진길부 전국브랜드경영체협의회장, 이상영 농협유통사장.


축산인·소비자 어울림 ‘한마당’
다양한 이벤트에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느끼는’ 축제 펼쳐

국내 1백7개(2백46부스) 우수 브랜드 축산물이 총 출동해 맛과 품질을 겨루는 KAPF2005. COEX 인도양홀에서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린 2005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는 축산인은 물론 소비자, 유통인 모두가 모여 우리 축산물의 안전성과 고품질을 직접 확인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축산물 축제로 펼쳐졌다.
이번 전시회에서 브랜드 경영체들은 그 동안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해 정성껏 추진해온 ‘노력’을 인정받기 위한 홍보활동에 전력했다. 소비자들과 유통인들도 수입산 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믿고 찾을 수 있는 국내산 축산물의 이모저모를 꼼꼼히 챙겨보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특히 백두산 천지에서 직접 길어 온 150말(약 3천리터)의 천지물에 팔도 브랜드 축산물을 넣고 끓인 ‘통일설렁탕’과 ‘통일순대국’을 각각 28·29일 12시 전시장내 푸드존에서 각각 2005인분을 무료 배식했으며 29·30일에는 브랜드 한우 50마리와 돼지 2백20마리분을 브랜드 전시회 최초로 2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우리 축산물 요리 솜씨대회, 쇠고기 이력 추적시스템 시연, 최고급 한우고기 전시회를 비롯해 어린이와 주부를 비롯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느끼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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